학회소식
Korean Society for Lactic Acid Bacteria and Probiotics
(사)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 회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여러분 소원하시는 모든 것이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2023년은 기후 환경 변화, 지역 분쟁 등 글로벌 경제 둔화로 인한 어려움이 산재했던 한해였습니다.
하지만 프로바이오틱스가 인류의 건강을 지키고 질병의 치료제로서의 희망을 보이면서 급속도로 학문적 발전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프로바이오틱스는 신바이오틱스를 넘어 다음 단계인 포스트바이오틱스, 마이크로바이옴의 연구 및 산업화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작년에 우리 학회는 춘계 및 추계 국제 학술대회에서 프로바이오틱스의 미래 발전 방향을 제시하여 큰 호응을 얻으며 프로바이오틱스 연구의 중심점을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 관련 글로벌 기관들과 학문적 산업적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하는 등의 활동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학회로서의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이 모든 것이 회원 여러분들의 열정적인 협조가 있어서 가능했습니다.
2024년 올해는 첫째, 학문적 연구 활동을 더욱 발전시키고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연구 분야가 확대되면서 필연적으로 외형의 확대가 필요합니다.
둘째, 산학네트워크 강화로 우리의 학문적 연구가 인류건강과 산업발전에 도움을 주는 성과로 발전시키겠습니다.
셋째, 글로벌 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성을 시작으로 한국의 대표 학회로서의 글로벌 활동을 강화하겠습니다.
넷째, 학회의 외형이 확대되는 만큼 운영 방법도 더 체계화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올해도 이런 학회의 활동에 회원님들의 많은 협조 부탁드리며, 모두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1일
(사)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
회장 박성선
존경하는 (사)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 회원 여러분!
우리 학회는 지난 5월 24일(금)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Expanding the Lineup : Next Probiotics and Supplement’라는 주제로 춘계 심포지엄을 개최하였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인체의 건강에 대한 다양한 유용성이 확인되고 있고, 인공지능까지 부가되어 급격한 변혁을 이루고 있는 최근의 시점에서, 현재와 미래의 Probiotics 발전 방향을 알고자 하는 욕구에 따라 많은 회원님들이 참석하시어 열띤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회원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이번 심포지엄의 성공은 대회를 훌륭하게 준비해 주신 관계자 여러분, 그리고 해외와 국내에서 직접 참가해주신 저명한 연구 발표자 여러분들의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우리 학회를 끊임 없이 후원해 주시는 후원 기업들이 있어서 심포지엄이 빛을 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우리 학회는 앞으로도 프로바이오틱스 발전을 위한 노력을 배가하여 글로벌 위치에서도 위상을 높이도록 활발히 활동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리며, 회원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5월 25일
(사)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 회장 박성선
하루 동안 팝업창을 띄우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