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식

Korean Society for Lactic Acid Bacteria and Probiotics

2021 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 정기학술대회 추계심포지엄 감사의 글
작성자 : 거목   작성일 : 2021-12-07 09:08   조회수 : 1066   


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 회원 및 심포지엄 참석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우리 학회는 지난 11월 26일에 ‘프로바이오틱스와 마이크로바이옴의 연구개발: 기능성 소재로서의 산업적 활용’이란 주제로 정기학술대회 춘계심포지엄을 세종대학교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종근당건강㈜, ㈜삼익유가공, (주)일동제약, (주)hy 등의 후원으로 실시간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학술대회 현장에는 100여 회원 분들께서 참석해 주셨고, 온라인으로는 대략 50여분께서 참여해 주셨습니다. 더불어 민주당 전혜숙 국회의원님께서 온라인으로 학술대회 기념 축사를 해 주셨고 한국식품연구원 백형희 원장님께서는 직접 참석하셔서 축사를 해주셨습니다., 서울대 이주훈 교수님께서는 프로바이오틱스 안전성에 관한 가이드라인 및 평가방법에 대해서 강의해주셨고 원광대 김용성 교수님께서는 차세대 프로바이오틱스에 관해서 또한 연세대 윤상선 교수님께서는 마이크로바이옴 군집교정을 통한 치료접근에 대하여 강연을 해 주셨습니다. 2부에서는 최근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개별인정형 프로바이오틱스에 관하여 각각의 개발 주관사에서 직접 최신 연구동향과 정책동향을 발표해 주시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 훌륭한 연구성과를 발표해 주시고 학술토론에 참여해 주신 연사 분들과 회원 여러분께 학회장으로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이번 학술대회를 준비하고 성공적으로 진행해 주신 모든 운영위원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가 내년에 아시아유산균학회의 회장국으로 지명됨에 걸맞추어 앞으로도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마이크로바이옴 분야에서 국내는 물론 국제적으로 권위있는 학술단체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전체 임원진과 운영위원들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이 후에도 현 시대에 가장 관심있는 학술주제를 선정하여 회원 여러분과 교류의 장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2022년 학술 심포지엄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회원님들과 참석자 여러분 모두 코로나19 유행에도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2월 6일

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

회장 정 하 열


고유번호 : 312-82-73061 대표자 : 박성선
주소 : (06195)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453, 5층(대치동, 삼익빌딩)
전화번호 : 010-2260-6890이메일 : kslabp@naver.com
2024년 (사)한국유산균 · 프로바이오틱스학회 춘계 심포지엄

하루 동안 팝업창을 띄우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