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식
Korean Society for Lactic Acid Bacteria and Probiotics
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 회원 및 심포지엄 참석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학회장 정하열 입니다.
우리 학회는 지난 6월 11일에 “뉴노멀 시대, 프로바이오틱스의 역할”이란 주제로 정기학술대회 춘계심포지엄을 세종대학교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종근당건강㈜, ㈜삼익유가공, (주)빅솔, (주)라파스, (주)뉴트리등의 후원으로 실시간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학술대회 현장에는 70여 회원 분들께서 참석해 주셨고, 온라인으로는 대략 100여분께서 참여해 주셨습니다. 한국식품산업협회 김명철 부회장님께서 학술대회 기념 축사를 해주셨고, 분당서울대병원의 이동호 교수님과 종근당건강㈜의 박성선 전무님께서 기조강연을 해 주셨습니다. 여섯 분의 연사 들은 최근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마이크로바이옴,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최신 연구동향과 정책동향을 발표해 주시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 훌륭한 연구성과를 발표해 주시고 학술토론에 참여해 주신 연사 분들과 회원 여러분께 학회장으로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이번 학술대회를 준비하고 성공적으로 진행해 주신 모든 운영위원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는 앞으로도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마이크로바이옴 분야에서 국내는 물론 국제적으로 권위있는 학술단체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전체 임원진과 운영위원들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이 후에도 중요한 학술주제를 선정하여 회원 여러분과 교류의 장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하반기 심포지엄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회원님들과 참석자 여러분 모두 코로나19 유행에도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6월 28일
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
회장 정 하 열
존경하는 (사)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 회원 여러분께,
지난 5월 30일(금) 개최된 2025년 춘계심포지엄에 바쁘신 와중에도 참석해 주시고 자리를 빛내주신 모든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심포지엄은 “Decoding the Gut Universe: Engineering Microbial Solutions for Precision Health”라는 주제 아래, 장내 마이크로바이옴과 정밀 건강 관리 분야의 최신 연구성과와 미래 발전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세계적으로 저명한 Arjan Narbad 교수님의 기조강연과 국내 유수 연구자들의 심도 있는 발표를 통해, 회원 여러분들께서도 큰 영감을 얻고 학문적 교류의 폭을 넓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뜨거운 관심 덕분에 이번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학회는 회원 여러분과 함께 국내 유산균 및 프로바이오틱스 분야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다시 한번, 2025년 춘계심포지엄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5년 6월
(사)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 회장 문기성
하루 동안 팝업창을 띄우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