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식
Korean Society for Lactic Acid Bacteria and Probiotics
존경하는 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 회원 여러분!
COVID-19로 시작하고 끝나가는 다사다난했던 그래서 많은 아쉬움이 남는 2020년 경자년(庚子年)이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올 한 해에도 우리 학회에 보내주신 회원 여러분들의 큰 사랑과 관심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리며, 이제 얼마 남지 않은 2020년을 잘 마무리하시길 기원합니다.
COVID-19 펜데믹 상황으로 인하여 학술 및 인적 교류 활동이 그 어느 해보다도 힘들었던 한 해였지만, 우리 학회는 회원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지난 11월 27일 ‘프로바이오틱스의 새로운 도전: 식품을 넘어 바이오 치료제까지’라는 주제로 온라인 e-Conference 형태의 정기 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비록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어 회원 여러분들과 각계 전문가 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논의할 수는 없었지만, 현재 국내의 프로바이오틱스 및 장내 미생물 전문가 분들의 소중한 강연을 통해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의 신성장 동력으로서 유산균과 프로바이오틱스의 성장 가능성을 살펴볼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우리 학회에서 발간하는 “Current Topics in Lactic Acid Bacteria and Probiotics” 학술지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총 2회 발행되었습니다. 우리 학회의 얼굴인 학술지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를 목표로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회원 여러분들의 꾸준한 관심과 많은 투고를 부탁드립니다.
올 한해 우리 학회의 발전을 위하여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운영위원장님, 학술위원장님, 편집위원장님, 홍보위원장님을 비롯한 모든 운영위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학회 운영 및 학술대회 행사에 도움을 주신 여러 후원 업체와 유관 기관 관계자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직 끝나지 않은 COVID-19 상황이지만 회원 여러분들과 가족 모두 다가오는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에 건강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2월
(사)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 회장 박훈 올림
회원 여러분께,
제15차 아시아유산균학회가 2025년 11월 19일에서 21일까지 대만 타이페이에서 개최됩니다.
아시아유산균학회는 아시아 주요 대학 및 학회가 참여하여 만든 아시아 최대 유산균학회로 우리 학회도 초기 창립멤버로서 참여하고 있습니다.
현재 연세대학교 윤성식 교수님께서 회장을 맡고 계시며 우리 학회가 계속 지원하는 학회입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석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제15차 ACLAB: https://www.aclab15.org/
Deadline for Abstract Submission: July 31, 2025
Deadline for Early Registration: September 15, 2025
하루 동안 팝업창을 띄우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