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식

Korean Society for Lactic Acid Bacteria and Probiotics

2020년 송년사
작성자 : 유산균   작성일 : 2020-12-30 14:32   조회수 : 707   


존경하는 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 회원 여러분!

 

     COVID-19로 시작하고 끝나가는 다사다난했던 그래서 많은 아쉬움이 남는 2020년 경자년(庚子年)이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올 한 해에도 우리 학회에 보내주신 회원 여러분들의 큰 사랑과 관심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리며, 이제 얼마 남지 않은 2020년을 잘 마무리하시길 기원합니다.

     COVID-19 펜데믹 상황으로 인하여 학술 및 인적 교류 활동이 그 어느 해보다도 힘들었던 한 해였지만, 우리 학회는 회원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지난 11월 27일 ‘프로바이오틱스의 새로운 도전: 식품을 넘어 바이오 치료제까지’라는 주제로 온라인 e-Conference 형태의 정기 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비록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어 회원 여러분들과 각계 전문가 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논의할 수는 없었지만, 현재 국내의 프로바이오틱스 및 장내 미생물 전문가 분들의 소중한 강연을 통해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의 신성장 동력으로서 유산균과 프로바이오틱스의 성장 가능성을 살펴볼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우리 학회에서 발간하는 “Current Topics in Lactic Acid Bacteria and Probiotics” 학술지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총 2회 발행되었습니다. 우리 학회의 얼굴인 학술지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를 목표로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회원 여러분들의 꾸준한 관심과 많은 투고를 부탁드립니다.

     올 한해 우리 학회의 발전을 위하여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운영위원장님, 학술위원장님, 편집위원장님, 홍보위원장님을 비롯한 모든 운영위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학회 운영 및 학술대회 행사에 도움을 주신 여러 후원 업체와 유관 기관 관계자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직 끝나지 않은 COVID-19 상황이지만 회원 여러분들과 가족 모두 다가오는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에 건강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2월

(사)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 회장 박훈 올림


고유번호 : 312-82-73061 대표자 : 박성선
주소 : (06195)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453, 5층(대치동, 삼익빌딩)
전화번호 : 010-2260-6890이메일 : kslabp@naver.com
2024년 (사)한국유산균 · 프로바이오틱스학회 춘계 심포지엄

하루 동안 팝업창을 띄우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