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0년 정기학술대회 감사의 글

유산균   2020-12-01 15:42   172


2020년 (사)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 정기학술대회에 대한 감사의 글

 

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 회원 및 학술대회 참가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지난 11월 27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0년 (사)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 정기학술대회 e-Conference를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후원해주신 여러 기관 및 기업 덕분에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에 진심으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0년 (사)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 정기학술대회는 “프로바이오틱스의 새로운 도전: 식품을 넘어 바이오 치료제까지”라는 주제로 (사)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가 주최하고, PMC, ㈜삼익유가공, 종근당건강㈜, ㈜한국야쿠르트, CJ제일제당㈜, ㈜매일유업, ㈜쎌바이오텍, ㈜메디오젠, 대상㈜, ㈜남양유업, ㈜비피도, BK바이오, 한국의과학연구원의 후원을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정기학술대회에는 COVID-19 펜데믹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온라인 e-Conference 형태로 진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참여하였습니다. 장내 미생물 및 프로바이오틱스 신 트렌드 그리고 프로바이오틱스 바이오 치료제라는 3가지 주제의 세션하에 총 아홉 분의 전문가가 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현재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에서 신성장 동력으로서 유산균과 프로바이오틱스의 성장 가능성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 귀중한 자리였습니다.

 

우리 학회와 학술대회의 발전은 역대 임원진 및 운영위원진의 헌신적인 노력과 함께 회원 여러분들의 끊임없는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학회 및 학술대회에 아낌없이 지원을 해주신 후원 업체들도 큰 기여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우리 학회는 회원은 물론이고 산업계와 동반자 관계를 유지하며 당면한 문제들을 함께 해결해나가고자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분야에서 더 전문적이고 독보적인 학회로 도약해야 하며 이를 위해 회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2020년 (사)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 정기학술대회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드리며, 항상 건강하시고 건승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2월 1일

(사)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 회장 박 훈


회장 취임사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한국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 제7대 회장을 맡게 된 국립한경대학교 정하열 교수입니다.

 

무엇보다도 코로나19로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신축년 새로운 한 해를 보내고 계시는 회원 여러분들께 항상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마다 행운이 함께 하기를 기원드립니다. 또한 지난 한 해 동안 학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박 훈 전임 회장님을 비롯한 학회 임원진 및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한국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 회원 여러분!

이제 저는 당 학회 7대 회장으로서 전임 회장님들과 회원님들께서 땀과 노력으로 이루신 업적을 계승하고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주어진 소임을 다하고져 합니다. 이를 위한 실천 방안으로 다음과 같은 학회 운영계획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유익한 학술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학술행사가 활성화 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올해는 일반식품에 대한 기능성 표시제도 시행의 원년임에 따라 관련된 많은 학술 정보와 기술적 노우하우가 회원분들께 전달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시대적 요구를 반영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할 수 있는 유용한 컨텐츠를 회원님들께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당 학회 학술지가 연구재단 등재후보 학술지가 될 수 있도록 매진하겠습니다. 오래전부터 추진해온 사업으로 아직 결실을 맺지 못하였지만 연구재단 등재지가 되기위한 한걸음을 힘차게 내딛을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셋째, 학회 홈페이지가 기능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시스템화 시키며 회원 배가 캠페인을 통하여 살아서 움직이는 학회가 되도록 홍보 및 효율성 제고에 매진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 이상의 운영계획을 실천함에 의해 (사)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가 국내외에서 유산균과 프로바이오틱스의 중요성이 나날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술적이나 산업적으로 지난 업적을 돌아보며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활발한 학술 활동의 장을 펼침을 통하여 회원 개개인의 성원에 보답함과 동시에 국가 산업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자리매김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하며 많은 응원과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2월 19일
(사)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


회장 정 하 열

하루 동안 팝업창을 띄우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