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식

Korean Society for Lactic Acid Bacteria and Probiotics

고유번호 : 312-82-73061 대표자 : 박성선
주소 : (06195)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453, 5층(대치동, 삼익빌딩)
전화번호 : 010-2260-6890이메일 : kslabp@naver.com
2024년 추계국제심포지엄을 마치며 인사드립니다

존경하는 (사)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 회원 여러분!

 

우리 학회는 지난 11월 29일(금) 가톨릭대학교에서 ‘Microbiome Dynamics and Probiotics Innovations’라는 주제로 추계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하였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직접 방문하여 연구자들의 발표를 듣고 토론하며, 자리를 함께 해 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심포지엄은 새로운 연구 내용으로 여러 언론 매체에서 뜨거운 반응을 일으킨 주제들과 인체 건강 유용성을 의료계와 함께 연구함으로써 더욱 고도화되고 있는 내용들로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발표해 주신 연사들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Susan Cho 박사께서 매년 진행해주시는 오전 워크숍에서는 해외로 진출하기 위한 허가 가이드를 안내해 주셔서 국내 기업들에게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모든 프로그램이 프로바이틱스 연구의 새로운 전환점이 필요한 시기에 새로운 발전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었던 중요한 시간이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의 연구 발전에 기여하여 학술상을 받은 김병용 박사, 그리고 산업 발전에 공헌하여 기술상을 받은 ㈜에이스바이옴, 공로패를 받은 CJ바이오사이언스(주) 기업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이봄이 부회장(삼익유가공)과 윤성식 전임회장이 기증해준 여송장학금과 송죽재장학금을 받은 젊은 과학자들에게도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어려운 기업 환경에서도 심포지엄을 위해 도움을 주신 후원사에게도 감사드립니다. 우리 학회는 그러한 후원에 보답하고자 앞으로도 프로바이오틱스 발전을 위한 노력을 배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훌륭한 국제 심포지엄을 준비한 학회 운영진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회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1월 30일

 

(사)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 회장 박성선

 

하루 동안 팝업창을 띄우지 않습니다.